top of page

-설명

폴리 아티스트란, 영상물에서 음향 효과를 담당하는 직업 중 하나로 드라마나 애니메이션을 보는 사람이 움직이는 바로 그 장면에 더 몰입하고 즐길 수 있도록 그에 어울리는 소리를 만들어 편집해 넣는 일을 하며, 구체적인 예시를 들자면 자동차에 거는 엔진 소리나 칼, 창과 같은 철붙이가 합을 주고 받으며 내는 소음 등을 '만든'다.

-업적

다양한 신작 애니메이션, 그 중에서도 특히 액션이 들어가는 애니메이션과 SF요소가 들어간 판타지 영화 등의 스탭롤에 그 이름을 올렸다. 최근에 히트 시킨 아니메의 이름은 '양자역학 극단적이야 넌'.
일반인에게 생소할 내용의 과학 학습 내용을 그럴듯한 소리의 액션과 잘 버무려 냈다는 평.
나나츠가 참여하는 작업마다 흥행하지 않은 것이 없어서, 관련 업계에 종사를 하고 있다면 두어번 쯤은 들어볼 만 한 수준.

-계기

본래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영상 편집 커미션만을 받고 있었으나, 돈이 모자랐던 고로 이력을 늘리기 위해 아무 팀에 들어가 음향 편집을 맡아주었다.
코미케에서 무명의 동인 팀의 단순 1차 창작물을 하나의 장르로 성행시키고서부터, 팀 Leon(모브)의 성공 비화에는 작화도 스토리도 마케팅 전략도 아닌 '사운드'가 있다는 소문이 두리둥실 퍼졌다. 소문은 곧 영상 관련 작업자들 사이에 퍼졌고, 다량의 작업을 의뢰 받으면서부터 07이라는 숫자는 하나의 '믿고 보는 상징'으로 통하게 된다.

" ……머리가 아파…. "

E:Stella 폴리 아티스트

VIT :  ✦✦✦✧✧

STR : ✦✧✧✧✧

INT :  ✦✦✦✦✦

LUK :  ✦✦✦✧✧

MND : ✦✦✧✧

헤드셋, 혹은 이어캡으로 청각을 보호하지 않은 상태에서 과도한 소음에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면,

1. 정신 불안 상태가 되어 이리저리 돌아다닌다. (약 3분)

2. 주변 사람들을 알아보지 못하고 어지러움에 구토증세를 호소한다. (약 7분)

3. 상당히 폭력적으로 변한다. 이성을 잃어버림. (약 15분)

4. 그 자리에서 정신을 그대로 놓아버린다. 기절.

(5. 기상 후 ↑의 기억들이 기럭속에서 흐릿해진다.)

 

07은 이 상태를 패닉 상태라고 부르고 있다.

 

상기 공개 특이사항에 서술된 잔상처, 흉터가 많다는 내용은 07이 패닉 상태 1단계를 자주 경험했기 때문에 생긴 것이다.

비틀거리며 계단을 걷다가 구르거나, 성질이 나쁜 행인과 부딪혀 구타를 당한 적이 적지 않다. 바깥 외출을 꺼리는 이유중 하나이기도 하다.

패닉 상태를 푸는 방법은 무척 간단한데, 찬물을 머리에 끼얹어주면 된다.

깨어난 직후에는 급격히 낮아진 판단력, 혼란스러움과 함께 자신이 무엇을 했는지를 천천히 기억하게 된다.

인내

너무나 예민한 청각은 늘 07에게 두통을 안겨다주고 있다. 그로부터 몰려오는 짜증을 모두 인내하며 살아간다. 끊어질듯 아슬아슬하게 이어져나가는 대화의 원인은 이것.

성격

​Status

​소지품

​특이사항

​관계

Radiant Night - Sappheiros
00:00 / 00:00
bottom of page